유튜브 1만뷰(일만뷰) 승인 쉽게 받기

 요즘 유튜브에 관심이 많아 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좋아하는 영상을 올리는 것 외에,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죠. 원래는 유튜브는 계정만 개설하면 수익 창출이 가능했지만 2017년도 초에 부적절한(전쟁, IS 총살 장면 등) 영상에 자신들의 광고가 실리는 것에 격분한 '광고주'들이 집단으로 유튜브 광고를 철회한 이후로 유튜브에서 광고로 수익을 올리는데 자격심사가 생겼습니다. 바로 유투버가 유투브 채널을 애드센스에 연결한 뒤부터 올린 영상의 전체 조회수가 1만뷰가 넘으면 유튜브의 가이드라인에 맞는지 심사를 하는 것인데요. 


 말이 1만뷰지 신생채널에게는 1달이 걸릴지 1년이 걸릴지 모르는 어마어마한 숫자 입니다. 그래서 큰 뜻을 안고 1만뷰를 오매불망 기다리지만 늘어 나지 않는 조회수에 지쳐가다가 포기 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일단 제가 가장 추천 하고 싶은 것은 본인이 만든 영상을 'SNS헬퍼'등의 조회수를 올려주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걸 강력 추천 드립니다. 1만뷰 기준으로 25,000원을 내면 1일~3일동안 최대한 안전하게 조회수를 올려 줍니다. 


 그러나 돈도 들이고 싶지 않고, 몇일만에 1만뷰를 찍으면 불이익이 올거 같은 분을 위해 아래의 글을 준비 했습니다. 바로 저작권 사용이 허가된 영상 중에서 사람들이 많이 볼만한 영상을 올려서 조회수 1만뷰를 빨리 달성 하는 것입니다. 


 저는 영화 예고편을 추천 드리고요.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영화 예고라고 유투브에 검색합니다. 


유튜브 검색창


2. 그럼 아래와 같이 영화예고 관련으로 83,500개의 영상이 나타 나는데요. 그냥 무작정 다운로드 받아서 업로드 하면 아니됩니다. 


유튜브 필터링 적용전 조회수


유튜브의 필터를 클릭 하시면 위와 같은 플로팅 창이 뜨는데 그중에서 하트 모양옆에 있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를 클릭 합니다. (영상의 사용을 출처를 밝히면 쓸수 있는 영상이라고 이해 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필터링 적용 조회수


3.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를 적용하면 83,500개의 영상중에서 불과 3,350개로 줄어든 걸 볼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무거나 올리면 조회수가 잘 오르지 않을테니 최신 영화 예고를 고르기 위해 다시 한번 필터에서 '업로드 날짜'를 이번 주 또는 이번 달로 한정해 줍니다. 


유튜브 1만뷰 조회 쉽게 받는 방법


4. 그럼 최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가 적용된 영상들이 나오는데요. 또 주의 하실 것은 개인이 올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표시 영상은 무시 하시길 바랍니다. 반드시 공식 배급사에서 걸어둔 영상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일반 개인들은 이런 저작권 무시하고 짜집기 해서 본인이 다시 재사용 허가를 해줘도 원작자가 저작권 문제를 걸면 계정 정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1만뷰 조회 쉽게 받기


5. 저는 롯데엔터테인먼트의 신과함께-죄와 벌 메인예고편으로 들어와 봤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시면 공식배급사에서 맨밑의 라이센스 정보를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 표시 라이선스(재사용 허용)'이라고 권한을 줬습니다. '윈-윈'전략 이겠죠. 일반 유저들이 퍼나르면 다만 1명이라도 홍보가 될테니까요. '이런 영상은 다운 받아서 재 업로드 하시되 ' 저작자를 설명란에 잘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은 비단 영화예고 뿐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찾을 수 있는데, 그래도 단기간에 많이 검색하는 안전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는 영화 예고가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1만뷰 넘었다고 끝이 아니라 고난의 시작이라는 것이지요~ 저는 유튜브는 접고 블로그만 합니다만, 한 가지 아는 것은 지치지 않고 꿋꿋이 영상을 올리면 언젠가는 조회수가 터지는 날이 온다는 것은 확실히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전세계에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사람의 숫자는 200만명 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여러분이 동참 한다면 어마어마한 정보를 갖고 구글연금에 한 발짝 다가서는 것이니 유튜버 여러분 힘내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