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리턴즈(시즌2) 2화 포지션, 김상민

 이번주 슈가맨 리턴즈에는 포지션과 김상민 씨가 소환됐습니다. 사실 중.고.대학 시절은 20세기 말에 보낸 저로서는 포지션이 나올 때는 아련한 기억이 났는데 김상민 씨가 나왔을 때는 잘 몰랐네요~ 쏴리 쏴리요.(뇌를 풀가동 시켜보니 이때는 군대에 있었군요.) 우선 포지션의 대표곡으로 알려진 'I love You'는 정말 잘 따라 부그로 싶은 노래지만 엄두는 잘 안나고 노래방에 가도 술이 좀 취해야 못불러도 괜찮다는 생각으로 2~3년에 한번 부를까 말까한 명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재석 비웃음유재석 씨도 노래 잘하는 사람은 살짝 질투 하는군요. 김상민씨 생목 노래에 '잘난척 하면서 노래를 부르니 웃음이 난다'는 귀욤 귀욤한 유재석 씨입니다.


 김상민 씨 또한 'You'라는 대표곡으로 잠시 2001년도에 활동을 했는데, 정말 정통 락커인지 3옥타브를 넘나드는 신들린 목소리 좋았습니다. 뭐 제 말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들어 보시죠~

 


포지션 - I love you

[출처 : 카카오 TV - 슈가맨 2 공식 채널]


포지션 - Blue Day & Summer Time


믿고 듣는 갓거미가 '2018 I love You'를 불렀습니다.


 사실 포지션의 'I love You'는 일본의 김광석이라 불리던 오자키 유타카라는 가수가 원곡자 입니다. 포지션은 약 10년 뒤에 가사만 조금 바꿔서 불렀는데요. 보통 제 감성으로는 원곡자만한 리메이크자가 없다는 생각이 큰데, 이 노래는 포지션이 리메이크 했지만 압승입니다. 원작자 이니 링크는 걸었지만 않 듣는 게 좋을 수도 있어요. 

 


 대신에 또 포지션이 나온 뒤 약 10년 뒤에 나카시마 미카라는 일본 국민 여가수가 또 리메이크를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여가수의 'I love You'를 좀더 좋아 합니다. 노래가 워낙에 키가 높다보니 여성이 부르는 것이 조금 더 안정적이고 뭔가 뭉클한 마음이 들게 합니다. 개취니까 다른 분들은 포지션 노래나 위에서 역주행송을 부른 쇼맨 '거미'의 노래가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나카시마 미카 - I love You [비 오는 날 헤드폰 끼고 들으면 기가 막힙니다.] 

이 여가수의 또 다른 메가 히트곡은 우리나라에서 눈의꽃으로 리메이크 된 노래의 원주인공입니다. 박효신씨가 대표적인 리메이크 가수로 기억되고 있죠. 최근에는 복면가왕의 레전드 '노래할고양'이 불러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일본 제목으로는 '雪の華'으로 발표가 되었는데요. 한번 들어는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눈의 꽃은 원곡이 좋습니다. 


나카시마 미카 '눈의 꽃 雪の華'



김상민 'YOU' - 잘 모르지만 듣기만 해도 미친 가창력을 가진 가수네요. She's gone 을 완곡하는 과거 영상을 보여주는데 소름 돋네요~


김상민의 유는 멜로망스가 '2018 New You'로 역주행송을 불렀네요.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리턴즈, 3회 예고편

 슈가맨 시즌2 3화 예고에서는 얼굴천재들이 있는 그룹들이 역주행송을 부르네요. 여자 걸그룹 얼굴천재 아이린'이 있는 레드벨벳과 남자 보이그룹의 얼굴천재 차은우'가 있는 아스트로가 나오네요. 누가 나올지 모르지만 기대 되네요. 


 그리고 3화 예고에서는 첫곡은 30대, 40대 청음단에서 올불이 들어온 상황이라 누가 나올지 더욱 궁금하게 만들지만 어쩌겠습니까? 7일 기다려 줘야죠~ 하긴 누가 나오면 어떻습니까? 20세기만 21세기초에 좋아하던 가수들은 다 그립기만한 목소리들일텐데 말이죠~


 그리고 아래 그림을 누르면 JTBC 슈가맨 시즌2 방청 신청 페이지[링크]로 넘어 갑니다. 누가 나올런지 모르지만 일단 신청 고고요. 시청을 해보면 당첨자는 2장의 티켓을 주는 거 같습니다. [이거 보고 신청해서 당첨 되시는 분들은 살짝 다녀 오시면 누가 언제 나오는지 비댓 부탁 해욧. ㅋㅋ]


개인적으로 소환하고픈 슈가맨 '비쥬-누구보다 널 사랑해, 마로니에-칵테일 사랑'이당 ㅜㅜ.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