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불라(taboola) 승인 도전기 2탄-계약진행 및 로그인

 애드센스나 데이블에 비해 타불라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습니다. 저도 구글링과 번역을 통해서 해외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어서 진했습니다. 타불라에 도전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글이 되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불라(taboola)에서 자신의 사이트(블로그, 일반사이트 등) 승인 후 진행되는 계약 및 홈페이지 회원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승인시 저의 구글애널리틱스 기준으로 일일 페이지뷰는 대략 1800 뷰 정도 였습니다. 타불라 일단 도전하세요. 국내에서는 하루 3만뷰 내규를 지킬 수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가 없다고 판단해서 자체적인 기준으로 승인해주는 거 같습니다. 인터넷소문으로는 1달 100만뷰가 되어야 타불라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무시하시길 바랍니다.


타불라 전자계약


1. 타불라에서 사이트의 체크 (애널리틱스 페이지뷰, 검색 유입 타입, 직접 사람이 블로그 내용 체크) 가 완료 되면 위 내용처럼 메일이 옵니다. 전자계약을 하기 위해 내용 기입후 서명을 하라는 이야기 입니다. 노란색 안의 'REVIEW DOCUMENT' 누르시면 바로 전자계약서로 넘어 갑니다.

타불라 전자계약 방법


 계약서 첫페이지입니다. 위의 내용은 기입이 되어서 오는데 저는 맨 위의 이름과 콘텐츠 카테고리 및 개인사업자 및 우편번호만 수정해서 보냈습니다.


 위의 표시 외에는 개인이라면 공란으로 놔두면 됩니다.


타불라 전자계약 서명


 1페이지 작성 후, 2페이지로 내려가시면 서명하는 란이 있습니다. 서명 누르시면 바로 나오는 것을 클릭하시거나 마우스를 사용해서 자필로 서명하셔도 됩니다.  


타불라 전자계약 서명


 저는 이런식으로 사인을 했습니다. 직책은 비워도 되고 오른쪽 밑의 통지 수신을 위한 주소는 위에 있던 영문주소를 복사해서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3페이지 이후로는 약관이 있으니 정책 위반등을 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한번 꼼꼼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타불라 승인


 서명까지 완료하고 전자계약 사이트의 오른쪽 위의 마침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이 계약 때문에 할 일은 끝입니다. 


타불라 전자계약


 하루가 지나니 위와 같이 문서가 완료됨 이라는 반가운 메세지가 옵니다. 완성된 문서보기를 클릭하시면 타불라의 대표의 서명이 추가 되신것을 볼수 있습니다. 


타불라 수락 사인

 

날짜를 보니 제가 이메일 보낸 날이 전자계약 효력이 발생하는 날이 됩니다. 


타불라 계약 효력 발생일


 전자계약 완료 메일 이후 3시간 정도 지나니 위와 같은 이메일이 한통 옵니다. 타불라 홈페이지에 가서 비밀번호를 넣으라는 이메일 입니다. 아이디는 본인의 이메일 주소 입니다. 링크 타고 가서 비밀번호를 정하시면 그때부터 타불라 홈페이지에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되는 페이지를 Taboola BackTsage라고 부르더군요. 


타불라 로그인


이제 타불라에 로그인 할 수 있게 되어었습니다. 여담이지만 타불라 홈페이지에는 회원가입페이지가 없습니다. 위와 같이 따로 가입 시켜주는 절차 때문이었습니다.  

구글애드센스에 비하면 단촐합니다만 앞으로 구글연금 외에 타불라연금을 줄 사이트이니 아껴 줘야겠죠.

 자 이상으로 타불라 승인요청 후부터 전자계약 및 타불라에 로그인하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타불라 광고코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구글 애드센스와는 많이 다릅니다. 코드를 직접 전달해 주더군요.) 그리고 타불라에서 일을 진행할 때는 모두 레터만 주고 받습니다. 본인의 이메일에 알림 표시를 해 놓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