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클라우드' 이쁜 텍스트 이미지 메이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하다 보면 하트 모양이나 숫자 또는 원형으로 생긴 텍스트 이미지가 첨부된 글들을 간혹 보셨을 겁니다. 저도 그런 것들 보면서 블로거들의 재능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연히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었을 거라 생각 했거든요. 그런데 오늘 우연히 아주 손쉽게 그런 텍스트 대문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웹사이트를 발견 했습니다. 


 웹 사이트명은 '위드클라우드(링크)' 이고 주소는 http://wordcloud.kr/ 입니다. 대표 이미지 이쁘게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접속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 처럼 저도 대문 이미지로 만들어 봤습니다. 


워드클라우드

 

들어가 보시면 쉬운 인터페이스로 바로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만,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워드클라우드


 글자색은 red, yellow 이런 식으로 되어 있지 않고 'rainbow', 'accent' 이런 식으로 표기 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rainbow'가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


폰트는 무료 폰트만 있으니 원하는 폰트 마음대로 써도 되겠습니다.


배경색은 9가지 색이 있는데, 하얀색이 제일 무난한 거 같습니다. 


마스크는 글자가 들어가는 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각의 종류에 따라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텍스트 이미지가 만들어 집니다.



 크기는 적당하게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200x200 정도가 포털에 뜨는데 문제 없고, 본문에도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단어수는 메인 키워드를 꾸며주는 단어의 숫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인이 아래 텍스트에 내용을 넣어주면 그 내용이 꾸밈 단어가 되는데 아무것도 넣지 않으면 사이트에서 무작위로 넣어 줍니다.

워드클라우드


단어수 20개


워드클라우드


단어수 50개


워드클라우드


단어수 100개


워드클라우드


단어수 200개


개인적으로는 단어수 100개가 좋은 거 같습니다. 


키워드는 강조하고자 하는 문자 입니다. 위에서 계속 보이시는 '이쁜 텍스트이미지 만들기'가 키워드에 들어가 있는 단어이고 3단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칸마다 들어가는 단어는 붙여 쓰기 해주셔야 합니다. 


텍스트 란에는 키워드를 꾸며줄 단어들을 넣습니다. 본 텍스트 란 에는 키워드를 꾸며줄 단어들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됩니다. 웹사이트에서 자동으로 꾸밈 단어는 '단어수' 갯수에 따라 알아서 넣어주기도 합니다. 그래도 본인 블로그 포스팅의 성격에 맞게 블로그 작성 직후의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다 설정 한후에 맨 밑의 위드 클라우드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미리 보기가 나옵니다. 결과값이 마음에 드시면 우측의 '저장&공유' 눌러서 컴퓨터에 저장해서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사이트에 광고가 붙긴 하지만, 널리 알리기 위해 'Made In Wordcloud.kr'이 오른쪽 밑에 붙습니다. 거슬리면 뽀샵질 해서 쓰시면 되겠습니다만, 크게 명시성을 해치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댓글(3)

  • 행인
    2018.01.15 14:41 신고

    진짜 감사합니다. 포토샵으로 주섬주섬 따라해서 만든것보다 훨씬 예쁘고 간편하네요.

  • moonseller
    2019.01.09 20:59 신고

    워드클라우드 리뷰 감사드려요 ^^

    • 2019.01.09 23:54 신고

      도움이 되신다니 좋네요. 저도 우연히 발견하고 요긴하게 쓰고 있습니다. ^^.

Designed by JB FACTORY